대전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 테스트베드 사업 지원 등 혁신도시 조성 이바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0 14:37:56

대전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이 제246회 정례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20일)에서 유성구 테스트베드 사업과 유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해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먼저 하경옥 의원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및 지역 내 중소창업기업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 및 제품을 사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사업을 장려하기 위해 유성구의 공공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정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스트베드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테스트베드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위원회 설치 및 구성과 희망 기업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사항 등이 담겨있다.

또한 하 의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유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을 보호·육성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조례안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기능과 조직, 운영 및 위탁, 이용자 보호 및 지도감독에 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전반기 유성구의회 의장을 역임한 하경옥 의원은 “테스트베드 조례안은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해야하는 우리 유성구에 꼭 필요한 조례이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원 조례안 또한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정책적 지원은 물론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