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연수원 중등생애주기별(은퇴기)직무연수2기 운영
퇴직후 나눔에서 행복찾기 마인드 UP!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21 15:04:3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옥례)은 2020년 11월 19일(목)부터 11월 20일(금)까지 중등교장 25명을 대상으로 퇴직 후 사회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미래 설계 마인드 강화를 위해 연수원 및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중등생애주기별(은퇴기)직무연수2기’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건강관리, 자산관리, 퇴직후 사회공헌, 친환경 농업, 목공실습 등 각 분야의 관련 지식을 두루 갖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퇴직 후 봉사활동을 주제로 한 ‘나눔에서 행복찾기’ 강의는 KBS 추적 60분 책임 PD 겸 MC, 영화 울지마 톤즈, 부활 감독 출신인 구수환 이태석재단 이사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연수를 하였다. 이 연수과정은 이태석 신부의 아프리카 봉사활동 정신을 계승하여 연수생들에게 은퇴 후 삶에 있어서 봉사활동과 나눔의 가치 그리고 그 속에서 느끼는 행복 마인드를 깨닫게 하여 연수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성주에 위치한 중학교 교장선생님은 “은퇴 후 마음과 몸의 건강관리, 노후 안정적인 자산관리와 봉사활동, 생활소품 만들기를 통해 미래 삶 설계 및 은퇴 리스크를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미래를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