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한남대 학생과 함께 장애아동 동화 제작 보급
지난 20일, ‘2020 사랑의 책 나누기’ 행사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2 10:08: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0일 대덕구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제작한 동화책과 어린이 추천도서를 장애아동에게 전달하는 ‘2020 사랑의 책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민관협력 사업으로 대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덕구장애인복지관, 한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 한남대학교 국어국문창작학과 학생들이 함께했으며 소외되기 쉬운 장애아동을 위해 지역 내 학생들이 손수 만든 동화책과 추천도서를 전달하고 읽어주며 상호 교감하는 지역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여름부터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동화 30권과 어린이 추천도서 100권 등 총 130권의 책이 전달됐으며, 오는 26일에는 평강의집에서 2차 도서 전달이 있을 계획이다. 단 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책 읽어주기와 교감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추세에 따라 12월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기획 및 제작 전 과정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장애인복지관, 지역 내 학생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이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지역사회와 어우러져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