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구미시최고 장인은 누구일까?
최옥순/미용, 문환옥/자동차정비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23 16:12:1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2020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최옥순(미용 직종), 문환옥(자동차정비 직종)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고장인 선정은 우수 기능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기능인 우대 정책으로,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기술수준 및 품성이 타의 귀감이 되는 기능인을 매년 2명 이내로 선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추천 접수를 받은 결과 7개 분야 7개 직종에 7명의 기능인이 신청했으며, 11월 19일 대학 교수, 사용자·근로자 단체의 임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최옥순씨는 경북기능경기대회 입상경력 및 다수의 작품 전시 활동, 그리고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삶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영광을 안았고,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최옥순

문환옥씨는 자동차정비기능장을 비롯한 다수의 자동차관련 자격 취득을 통해 기술을 연마하고, 취약지역 순찰 등 다수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영광을 안았다.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문환옥

최고장인 선정자에게는 구미시 최고장인 증서와 동판이 수여될 예정이며, 매월 20만원씩 3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된다.

구미시는 201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우수 기능인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9회째 구미시 최고장인을 선정해 오고 있다.

선정된 구미시최고장인들은 「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에 가입되어 중소기업 기술지원, 중·고등학생 직업관 교육,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