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래 유성구청장, 신축년(辛丑年) 사자성어 ‘이환위리(以患爲利)’ 선정
2021년 구정방향으로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유성’ 제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4 09:44:26
정용래 유성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신축년 새해 사자성어로 ‘이환위리(以患爲利)’를 선정하고,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유성’을 구정방향으로 설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환위리(以患爲利)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로 ‘목표를 향하는 길에 생기는 고난과 장애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다’는 뜻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미증유의 위기를 구정혁신의 기회로 삼아 지역발전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이환위리의 자세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하며, 혁신을 통한 위기 극복에 구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 유성구는 2020년 사자성어로 구슬 서 말을 꿰어 보배로 만든다는 ‘관주위보(貫珠爲寶)’를 선정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