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부터 임시 개관하는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고대인의 삶과 죽음을 전시관에서 한 눈에..
김민규 | 기사입력 2020-11-27 14:21:28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국가지정사적 제86호‘성주 성산동 고분군’이 훤히 바라보이는 전망 아래『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이 건립되어 12월 1일부터 임시 개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은 성주읍 성산리 822번지 일원의 46,188㎡ 부지에 상설전시실, 어린이체험실, 가족쉼터, 수장고, 다목적강당 등 건축연면적 2,895㎡ 규모로 지어졌으며, 오는 1일부터 어린이체험실과 가족쉼터, 야외전시장을 우선 개방하고, 상설전시실은 대여유물 전시가 완료되는 내년 1월경 정식 개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금번 우선 개방되는 어린이체험실에서는 발굴체험 『유물을 찾아보아요』와 공을 던져 도굴꾼을 잡는『유물을 지켜라』등의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성밖숲에 와요』, 『별고을 성주를 여행해요』등 성주의 관광명소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체험실 옆 가족쉼터는 어린이도서 700여 권을 갖추어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 관람객이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상설전시실에는 가암리 금동관을 비롯하여 고리자루큰칼, 방울잔, 그릇받침 등 성산동 고분군에서 출토된 토기와 장신구, 무기류 등을 다양하게 전시할 예정으로, 임시개관 기간 중 전시관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올가을, 고분군 주변에 해바라기·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하여 많은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내년에는 고분군 주변에 유채·해바라기단지를 비롯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고, 고분군 산책로와 야관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시행하는 등 주변 경관을 더욱 알차게 가꿔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