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1회용품 사용 규제 적용하는 김천시
개인컵이나 다회용컵 사용 권고
권오원 | 기사입력 2020-11-27 14:25:12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에서는 코로나19를 이유로 일부에서는 무조건적으로 1회용품을 사용하려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1회용품으로 인해 폐기물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천시 관내의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1회용품 사용 규제를 12월 1일부터 환경부 지침에 따라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거리두기 단계별 1회용품 사용규제는 1단계에서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개인컵·다회용컵 등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1회용품은 사용규제 대상이 된다. 1.5~2.5단계에서는 다회용기 사용을 원칙으로 하되, 고객 요구 시에만 1회용품 제공을 허용하게 된다.

다회용기는 세척(「위생용품 관리법」에 따른 식기 세척용 세척제를 사용하여 세척)과 소독(열탕소독: 100℃에서 30초 이상, 건열살균: 표면온도 71℃이상, 자외선 소독 후 자연 건조하어 보관)을 철저히 하여 제공 하여야 한다. 또한 이용자가 깨끗하게 세척된 개인컵을 소지한 경우 종사자는 개인컵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권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