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 대구서 문정부 '종전선언' 배후 의혹 제기!
'어메이징 코리아 대구 경북'과 '대구 한반도 선진화 재단 목요포럼' 초청 강연회에서 문정부 겨냥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30 00:49:31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야권잠룡중의 한사람의 차기 대선후보인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장성민 이사장은, 문재인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종전선언’의 배후에 북한이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장 이사장은 지난 24일 대구에서 열린 ‘어메이징 코리아 대구·경북’과 ‘대구 한반도 선진화재단(한선재단) 목요포럼’ 초청강연회에서 문재인 정부가 지난 2018년 4·27 판문점 선언 직후부터 ‘종전선언’을 집착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으며, 그 이유로 북한이 한미 간의 ‘디커플링(decoupling·탈동조화)을 위해 ‘종전선언’을 직접 기획·설계·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장 이사장에 따르면 4·27 판문점 선언 제3조 제3항은 ‘종전선언’을 ‘남과 북은 정전협정체결 65년이 되는 올해에 종전을 선언하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한다.

또한,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남·북·미 3자 또는 남·북·미·중 4자회담 개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규정했다.

그는 “(북한이) 선 남북한 합의, 후 북미 합의라는 쌍끌이 전략으로 한국과 미국에 접근한 것"이라며 ‘종전선언’이 북한의 주도하에 이뤄졌음을 강조했다. 이같은 북한의 주도는 ‘평화공세전략’을 펼치기 위함이라고 장 이사장이 풀이했다.

▲한반도 비핵화 속 북한 비핵화 감추기 ▲북한을 평화 우호세력으로 포장 ▲유엔사 해체와 주한미군 철수 등을 이끌어내고, 결론적으로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앞세워 한반도 내에서 ‘군사적 우위’를 점하는 것을 의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장 이사장은 “문 대통령이나 북한이 주장한 종전선언은 한반도 역내에서 실질적인 평화를 보장하지 못하며 평화협정 또한 전쟁종료를 보장하지 못한다고 밝히면서, 결국 북한은 유엔사 해체와 주한미군 철수를 바라고 있는 것"며 “법적 구속력이 없는 종전선언은 공염불에 불과할 뿐 또 다른 전쟁을 초래할 위험을 내포하는 ‘공갈 평화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따라서 장 이사장은 정부가 ‘완전한’ 종전선언을 이룩하기 위해 3단계 협의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전했다. ▲당사자들이 합의된 의제를 들고 협상테이블에 앉는 ‘사전협상단계’ ▲교정 당사국 간 충돌의 원인을 없애고 새로운 거버넌스(공공경영)의 기본 틀을 제시하는 ‘기본합의서 단계’ ▲세부사항 이행에 대한 법적 구속력을 갖추는 ‘이행합의서 단계’ 등이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정치적 선언으로써의 종전선언’ 발언에 대해 “반헌법적이고 반통치권적이며 반국가안보적인 무지·무책임·무능의 ‘3무 국정인식’"이라며 “‘종전선언’을 북한의 비핵화 조치를 끌어낼 수 있는 핵심카드로 활용해야한다. 종전선언 3단계와 북핵 해체 3단계를 설정해 단계적으로 타결짓는 협상을 생각해볼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