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3기 청년 정책위원 모집
청년이 참여하여 청년을 위한 정책 수립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1-30 12:44:44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청년 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모니터링을 위한 '고양시 청년 정책협의체' 3기 위원을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년 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해 청년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소통하는 거버넌스 기구로, 고양시 청소년 기본조례에 따라 지난 2019년 처음 출범했다.

이번 모집 위원은 출범 3기를 맞아 내년에 활동할 청년 위원 50명이다.

2021년 1월 1일 기준 만 18~39세 청년으로, 고양시 거주 혹은 고양시 소재 직장 학교 청년단체 기관에서 활동하는 사람 중 고양시 청년 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3기 위원의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며, 신청자만 2회까지 연임이 가능하다.

이번 제3기 위원 모집은 청년 정책협의체의 4개 분과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의 취·창업, 도시농업, IT분야 등 청년의 꿈을 실현할 청년 드림(Dream) ▲도시재생, 환경, 주거, 교통 등 청년들의 공간에 주목하는 청년핫플(HotPlace) ▲인권, 의료, 장애, 육아, 금융자립 등 청년들의 마음안정을 위한 청년 피스(Peace) ▲능력개발, 교육, 예술, 문화 등에 초점을 맞추는 청년 니즈(Needs) 등 4개 분과에서 공모 및 추천 방식으로 모집한다.

‘고양시 청년 정책협의체’ 제3기 위원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xiume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새 소식 코너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신청 마감은 12월 11일(금)까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