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칼럼] 아르헨티나 선수의 마지막 오프사이드
(故) 디에고 마라도나 향년 60세 별세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2-01 12:20:16

디에고 마라도나의 생전 모습(출처:디에고 마라도나 페이스북)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지난 11월 25일 세계 축구계 큰 별 (故) 디에고 마라도나가 (향년 60세)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마라도나는 현대 축구로 보면 공격형 미드필더 포지션에서 역사적인 선수로 손꼽힌다.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주력, 밸런스, 골 결정력이 장점으로 국가대표는 물론 유럽에서 보낸 모든 팀에서 역사에 남을 활약을 보이며 세계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특히 SSC 나폴리에서 에이스 번호 10번을 영구결번할 만큼 마라도나의 영향력은 대단했다.

은퇴 후 숱한 사생활 문제로 구설에 오르내렸지만, 축구계에서 펠레 버금가는 전설로 추앙받는다.

마라도나 이후 아르헨티나는 잠시 암흑기를 거쳐 파블로 아이마르, 후안 로만 리켈메, 리오넬 메시로 이어지는 제2의 마라도나가 나오며 아르헨티나 축구에도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라도나의 은퇴 후 행보는 분명 질타를 받아야 하는 게 맞다. 하지만 선수 시절은 그 누구도 이견이 없을 최고의 선수다.

마라도나는 떠났지만, 그의 기록과 그의 유산은 영원할 것이다.


Adios Diego Maradona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