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면 광기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주민설명회
권오원 | 기사입력 2020-12-02 21:14:09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 상하수도과는 지난달 초 감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감천 광기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실시설계용역에 따른 관련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설명회에서 사업구간, 사업추진 배경 및 사업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 및 요구사항을 경청하여 본격적인 사업 착수 전 면밀한 준비를 한 후 사업을 추진한다.

감천면 광기리 일원을 사업구역으로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하여 방류수역의 수질환경보전을 위하여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Q=110㎥/일)을 신설하고, 오수관로 L=5.4km, 배수설비 215가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정비사업으로 감천면 광기리 일원에서 발생된 하수가 별도의 처리 없이 하천으로 방류되어 자연 생태계 파괴의 원인이 되었던 문제가 해결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가구에 설치된 개인 정화조가 폐쇄됨에 따라 악취문제를 개선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매년 정화조의 분뇨 수거를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했던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완화된다.

김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인정화조 등에서 발생되는 악취발생 원인 제거와 농촌지역의 수질오염 개선으로 주민들의 보건위생 향상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