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 대전 유성구 명예주민증 받아!
유성과학축제 첫 번째 공식행사로 꿈돌이에게 유성구 명예주민증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03 13:42:31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3일 ’93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에게 명예 주민증을 수여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유성과학축제 개막을 맞아 ’93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에게 명예주민증을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과학문화도시’에 선정된 유성구는 93년 당시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과학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새롭게 한 대전엑스포를 기억하며 한 차원 더 성장하는 과학도시 유성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날에는 유성구 캐릭터인 ‘유성이’도 함께 출연해 꿈돌이의 명예주민증 수여를 축하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꿈돌이가 최근 유행인 레트로 감성과 더해져 과학문화도시 유성의 상징적인 캐릭터로 떠올라 명예주민증을 수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꿈돌이, 유성이와 함께 과학문화도시 유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성에서 즐기는 맛있는 과학’을 주제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열리는 ‘유성과학축제’는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개최되며 과학을 매개로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드라이빙 사이언스 씨네톡!’, ‘쿠킹 사이언스’, ‘팟캐스트 과장창 공개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