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랑을 버무리는 김장 봉사 실시
배추 400여 포기 김장해 도내 10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04 13:04: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4일 도교육청 다목적강당에서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약 1,000kg(400여 포기)의 배추를 김장했으며, 담근 김치는 포장하여 직원들이 직접 도내 사회복지시설 10곳을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의 김장 봉사는 2015년 처음 추진한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6년 간 1,900여 포기를 121곳의 복지시설에 전달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 봉사에 직접 참여한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직원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충남교육청은 연말연시를 맞아 간부들이 2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마스크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