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드림스타트, ‘제과 제빵 체험’ 양육자 소통 시간
강민경 | 기사입력 2020-12-16 13:35:01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11일 맘스맘 프로그램으로 아동 양육자 10명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밀가루를 소재로 직접 단팥빵과 소보루 빵을 빚고 구워보며, 양육자간 공감과 유대감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단양육자들이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평소 제과점에서 사먹던 빵을 직접 만들어보니 밀가루 촉감도 좋았고 새로운 분야를 체험할 수 있어 흥미롭고 만족스러웠다"면서, “오랜만에 양육자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으며, 제과제빵기능사 시험에 도전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조모임을 통해 양육자 간 활발한 교제와 공감으로 긍정적인 양육태도 변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양육자를 위한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 아이 양육과 가족 문제 등 공통 관심사에서 겪는 어려움을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