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 진행한 여수 드림스타트 '호응'
강민경 | 기사입력 2020-12-16 13:46:21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82가정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의 컴퓨터게임, 스마트폰 사용 등 장시간 미디어 노출과 부모-자녀간의 갈등, 코로나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체험 기회 부족으로 홈 스쿨 활동을 위한 교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놀이 및 운동 ‘키트’를 각 가정에 전달해 직접 체험해 보고 SNS로 활동사진 등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키트’는 보드게임으로 퀴즈젠가, 펭귄얼음깨기 프로그램으로 추진했고, 운동게임으로는 빅민턴, 에어사커볼 놀이키트로 꾸며 활동성을 강화시켰다.

수령 받은 키트에 동봉된 설명서와 영상에 따라 보드게임과 운동활동을 가족들이 함께 해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주말에 아이들과 할 일이 없어 고민 중이었는데 새로운 놀이와 운동키트로 가족이 웃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는 유지하고 가족 간 거리는 좁혀지는 효과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화합및 소통의 장을 마련해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 건강한 여가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