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새마을회 '2020 비대면 새마을 종합평가대회' 개최
한해동안 실시한 새마을 운동 추진성과를 되돌아보며 일선현자에서 봉사한 지도자를 격려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2-16 21:10:50
[청도타임뉴스 = 김병철] 청도군 새마을회가 지난 15일 ‘2020 비대면 새마을 종합평가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실시한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되돌아보며 일선현장에서 헌신 봉사한 지도자들의 노고 치하 및 화합을 위한 행사로 매년 연말 각 읍면 새마을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했다. 올해는 군수실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또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에게는 2020년 한 해 동안 새마을지도자의 기록을 영상으로 담아 배포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비대면 종합평가대회로 진행했다.

2020년 새마을 포상 수상자에는 청도군새마을지도자로는 10여 년만에 대통령 포장을 받게 된 정해용 청도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비롯 국무총리 표창에 조순계 이서면부녀회장, 행안부위원장상에 윤영애 새마을부녀회장 등 50여 명의 새마을 지도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올해는 ‘2020청도새마을 환경살리기(재활용품경진대회)’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청도군 새마을회에서 노인복지기금과 인재육성장학금을 각 200만 원씩 기탁해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이종평 청도군 새마을회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다양한 행사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모범을 보여준 새마을지도자들께 감사드리며, 그 노력에 걸맞은 상을 수상한 수상자들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앞으로도 새마을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