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키트 배부
일 중심의 직장문화를 탈피해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자며 운영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2-17 22:55:08
[영천타임뉴스 = 김병철]영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6일 ‘가족사랑의 날’을 맞아 3인 이상 가정 25가구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키트를 배부했다.

가족지원센터는 일 중심의 직장문화를 탈피해 매주 수요일 정시퇴근 후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자라는 취지로 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목공예체험(시계만들기) △베이킹체험(수박화채·할로윈쿠키 만들기) △천연제품체험(곰돌이 비누·천연입욕제 만들기) △원예체험(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 등 비대면 키트를 제공했다. 이날 한 가정은 “연말을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삼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족지원센터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키트 재료를 제공해줘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고 좋아했다.

조상임 센터장은 “우리 기관은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지역 유일의 가족전문 통합지원기관으로 건강한 가족을 육성하고 가족 및 지역특성에 맞는 가족 교육, 상담, 체험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