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드론산업 발전 열쇠, 현장서 찾는다”
이종화 의원 요청 ‘충남 드론 산업 발전방향·과제’ 의정토론회 22일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21 10:06:1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가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논의하기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을 갖는다.

도의회는 오는 22일 오후 2시 홍성문화원에서 ‘충남 드론산업 발전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는 이 의원이 좌장을,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과 충남연구원 정책사업지원단 이인희 단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충남도 건설교통국 임택빈 팀장과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서종화 교감을 비롯해 충남도교육청 오동규 장학관, 대한상공회의소 남홍석 교관 등 드론산업과 교육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드론 산업에 관한 현장감 있는 토론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의원은 “드론 산업은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미래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충남도가 직접 드론 산업을 지원·육성하고 있고 도의회에서도 최근 관련 조례를 통과시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드론 산업계와 드론교육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드론 산업 정책제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