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00세 어르신에게 장수축하금 지급한 대구 중구청
어르신의 복지증진과 건강장수를 위한 장 수축하금을 실제 거주지를 확안하여 개별지원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2-22 21:58:15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중구청이 이 달부터 관내 만 100세의 어르신에게 장수축하금을 지급한다.
중구청은 어르신의 복지 증진과 건강 장수를 기원하기 위한 장수축하금 지급 항목을 신설한 ‘중구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11월 개정했다. 장수축하금은 중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만 10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급신청에 따라 실제 거주여부 등 사실 확인과정을 거쳐 1회에 한해 100만 원을 개별 지급한다.

또 장수축하금 시행 첫 해인 올해는 만 100세가 넘은 어르신에게도 모두 지급한다. 현재 중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100세 이상 어르신은 총 14명이다. 장수축하금 지급대상자는 만 100세에 도달하는 달에 본인 또는 세대원이 동 행정복지센터로 장수축하금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달 대상자의 금융계좌로 지급된다. 특히 중구청은 장수축하금 외에도 고령화와 세대 간 갈등이 심화됨에 따라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에 대해 매년 10만원의 효행장려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