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계를 향한 큰 울림 삼국유사 다큐멘터리 제작하는 군위군
김용환 기자 k7kyh@naver.com
기사입력 : 2020-12-23 16:44:33

[군위타임뉴스=김용환] 군위군은 삼국유사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12월 24일 밤 11시 10분에 방영할 예정이다. 

대구MBC, 안동MBC, 포항MBC를 통해 50분간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국유사는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뿌리를 알려주는 독보적인 역사서로 역사, 문학, 철학, 종교 등 전 세계인이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한국 문화의 보편성과 특수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인류 역사의 보고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삼국유사」의 기록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알리고 전국민적 인지도를 제고 하기 위해 이번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군위군은 그동안 삼국유사 목판 복원 사업 추진, 삼국유사 뮤지컬 공연, 삼국유사 한영 도록 제작 및 기초 아카이브 구축 등 「삼국유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했다.

최근에는 삼국유사 웹툰 “한여름밤의 꿈"총 12화를 제작하여 레진코믹스, 카카오페이지, EBS툰, 모두의 툰에서 연재중이다. 또한, 삼국유사 콘텐츠를 주제로 조성된 삼국유사 테마파크도 올해 7월 개장 이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군위군은 2021년에도 삼국유사 기록유산 등재 사업 및 삼국유사 역주 사업등 삼국유사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