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부춘중학교, 전국 과학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 은상 수상
충남대회 금상 수상에 이어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 얻어
나정남 | 기사입력 2020-12-30 07:57:1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부춘중학교(교장 유춘환)는 제28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온라인 과학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충남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전국 대회에서도 은상을 수상하며 부춘중학교의 과학 동아리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

과학 동아리 학생들은 ‘우리지역의 로드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프로젝트 주제로 올 한해 활동을 했다. 과학 동아리 학생들의 궁극적 목적은 로드킬 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과학다큐멘터리 제작 및 상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 로드킬 문제를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 활동을 통해 현실 속 문제를 과학적 탐구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 과학자의 역할이라는 것을 학생들이 느낄 수 있게 해주었으며, 청소년 또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주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해주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 대회에 참가한 서산부춘중 송○○ 학생은 “로드킬 문제에 대해 다양한 과학적 탐구를 함으로써 얻는 즐거움도 매우 컸는데 이런 결과물이 지역사회를 위한 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기쁘고 뿌듯했다."라고 말하며 이번 활동의 소감을 전했다.

변○○ 지도교사는 “코로나19로 등교를 원활히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다양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고, 이번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배우고 나날이 성장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가르치는 일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춘환 서산부춘중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과학적인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앞으로도 서산부춘중학교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전국 과학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서산부춘중학교 과학동아리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