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허태정 대전시장, 새해 첫날 시민생활안전 점검!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1-01 12:58:33
1일 오전 도시철도 판암기지‧용운119안전센터 방문, 시민안전 당부

허태정 대전시장이 1일 도시철도 판암기지를 방문해 현업 근무자를 격려하고, 대응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새해 첫날인 1일 도시철도 판암기지와 용운119안전센터 등을 방문해 시민생활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운 날씨 속에 휴일도 없이 비상근무를 하고 있는 현업 근무자를 격려하고, 대응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동구 판암동에 위치한 도시철도 판암기지를 방문한 허태정 시장은 근무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 “새해 연휴에 쉬지 못하고 시민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자 이렇게 찾아왔다"며 "여러분의 노력 덕에 대전시민이 편안한 삶을 누리고 있으니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용운119안전센터를 찾아 운영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과 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빈틈없는 대응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등 1급 감염병 관리의 최전선이 될 대전의료원 건립 부지를 찾아 부지 현황을 살펴보고, 선량지구 개발을 포함한 대전의료원 건립 계획을 살펴봤다.

대전의료원은 지난 12월 정부의 공공의료체계 강화방안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되어 내년부터 본격 추진을 앞두고 있는 상황으로, 이날 허태정 시장은 대전의료원 건립부지 현장에서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용운동 선량지구는 대전의료원 뿐만 아니라 주택, 공원 등 복합개발이 이뤄지는 만큼 계획된 2026년까지 의료원이 건립될 수 있도록 관련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이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휴일도 없이 고생하고 있는 많은 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계속되는 비상근무로 인해 힘들지라도 시민들의 건강관리와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