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토성 사진전 개최하는 대구 중구청
관풍루,망경루,달성공원 개장식등 일제시대부터 1980년때까지 전시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1-01-03 11:39:44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중구청은 달성토성・경상감영・대구읍성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을 위하여 달성토성(달성공원)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구청 1층 로비에 이번달 8일까지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관풍루, 망경루, 달성공원 개장식 등 일제시대부터 1980년대까지 달성토성(달성공원)에 대한 다양한 사진 39점을 전시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사진전은 달성토성의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의 당위성과 보편타당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께서 유네스코 등재 추진에 많은 관심을 갖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달성토성은 평지의 낮은 구릉을 이용하여 흙으로 쌓은 삼국시대 성곽으로 둘레는 약 1,300m정도이며 우리나라 성곽 발달사에 있어 가장 이른 시기의 형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대구 도시발달사에서 최초의 도시 형태를 이루면서 중심 거점으로 기능하였으며 현재 달성공원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62호로 관리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