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사장 '2021년 신축년 신년사' 마련
지난 일년간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가장 큰 자산이 시민이라며
김병철 | 기사입력 2021-01-03 13:05:38
[경산타임뉴스 = 김병철]최영조 경산시장이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사를 통해 시정방향을 밝혔다.

최 시장은 “지난 일 년 간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시의 가장 큰 자산은 시민이라는 것을 매일 느꼈다"며 “가족과 이웃의 건강, 지역사회 안녕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해 준 시민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라며,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최 시장은 내년 시정 방향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산업도시 조성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력 ▲함께 공감하고 즐기는 문화·체육도시 구현 ▲삶의 질과 시민 만족을 높이는 품격있는 도시 건설 ▲모두가 누리는 따뜻한 복지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이어 “경북권역 재활병원 본격 운영·치매 통합관리 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통해 감염병 예방 교육장 신설, 신종 감염병 자체진단 검사로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28만 경산시민 모두가 누리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새해 사자성어로 시경(詩經) 북풍(北風) 편에 나오는 ‘휴수동행(攜手同行)’을 뽑았다. ‘손을 잡고 함께 가자’라는 뜻이 담겨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