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수출탑 ~ 시민운동장간 도로개설 1월 9일 개통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1-06 15:55:5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1월 9일(토) 10시 수출탑에서 시민운동장을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대로1-22호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는 올해 전국체전 개최 및 주거지역과 공단지역을 연결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시민운동장 앞 교차로는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지하차도 형식의 회전교차로가 설치되고 기존 수출탑 삼거리 교차로는 네거리 교차로 체계로 바뀌게 된다.

대로1-22호는 총사업비 300억원에 연장 870m, 폭 4차로로 2018년 9월 28일 착공하여 경부선철도 상부 통과에 따른 고가도로교와 고속도로 아래 하천 횡단을 위하여 교량 2개소가 설치되었다.

고가도로교는 주변지역 주민들의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투명 방음벽을 설치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투명방음벽의 조류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립생태원에 자문을 받아 5×10 규칙의 원형 스티커를 부착하여 인공 조형물로 인한 조류 생태계가 파괴 되지 않도록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