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양승조 지사, 노인요양원 찾아 ‘한파·코로나 대응’ 점검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1-10 09:23:34
양승조 지사, 9일 천안 행복드림요양원 방문…독거노인 위문도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영하 20℃를 밑도는 한파가 몰아닥친 가운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9일 천안 행복드림요양원을 방문했다.

주야간보호센터도 운영 중인 이 요양원에는 44명의 노인이 입소해 생활하고 있다.

양 지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요양원 밖에서 시설 관계자들을 만나 폭설·한파로 인한 피해는 없는지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코로나19 방역 추진 상황을 듣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종사자와 입소 어르신들의 피로가 누적된 상황이지만, 집단감염 예방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양 지사는 이어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방역에 도정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어르신들에 대한 돌봄 서비스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복드림요양원 방문에 이어 양 지사는 천안 봉명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3명을 잇따라 찾아 생활하는데 불편은 없는지 살피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