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아동 양육시설 양육실태 현장 점검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하기 위한 현장 의견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0 09:50:07

장종태 서구청장이 8일 아동 양육시설인 구세군 대전혜생원을 방문해 양육실태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관계자의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8일 아동 양육시설인 구세군 대전혜생원을 방문해 양육실태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최근 발생한 ‘정인이 사건’과 같은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현장 관계자의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먼저 자체 방역을 철저히 하여 집단감염이 발생하지 않은 점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고, 시설관계자들과 의견 나눔을 통해 아이들에게 진심 어린 관심과 보호에 철저를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장종태 구청장은 “아동학대와 같은 문제가 근절되기 위해서는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모든 아동이 존중받고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누리며 성장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아동학대 예방 핫라인 ‘예방-조기발견·신속대응-사후관리’을 구축하여 아동학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대전 최초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선도사업’을 추진하여 지난해 7월 아동학대 업무 전담부서인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다각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