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 중소기업공감소통 행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주기위해 방문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1-01-10 16:17:13
[영천타임뉴스 = 김병철]최기문 영천시장이 신축년 새해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매진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방문,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공감 소통 행보에 나섰다.

지난 7일 최 시장은 코로나 사태에 따른 침체된 지역 산업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금호읍과 청통면 일대를 방문했다. 먼저 코로나19 위기를 반전의 기회로 삼아 검체 채취용 봉을 OEM 생산하는 금호읍 소재 A사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현재 이 기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 공급하는 중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생산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이어 최 시장은 젊은 청년 CEO로 참신한 아이템을 주력으로 하는 청통면 소재 B기업 실무진을 만나 대구에서 영천으로 이전하면서 초기 정착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기업 지원을 약속했다. 또 성장잠재력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데 경영활성화 방안, 업종별 맞춤형 지원대책 등 현장의 애로사항들을 반영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시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시장은 “우리시는 기업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금 코로나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기업과 시민, 지자체가 하나가 되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