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협업 포인트제로 협력과 소통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1 11:27: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조직 내 칸막이를 허물고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협업 포인트제를 지속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해 구는 인센티브 대상을 개인에서 부서까지 확대하고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제도 운용을 강화하는 한편, 분기별 실적 공유, 매월 20일 ‘협업 포인트 보내는 날’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그 결과 누적 참여 인원 1,506명으로 전년 대비 참여율이 39% 증가했으며, 특히 도시재생 실무협의회, 신속 집행 등 부서ㆍ직원 간 협력이 필요한 현안 추진과정에 협업 포인트제를 통한 담당자 간 격려와 소통이 구체적인 성과를 끌어냈다.

이에 구는 작년 한 해 일궈낸 제도정착 기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지속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소통은 조직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가치"라며 “직원 간 주고받는 포인트와 감사 메시지는 현안 해결은 물론 구정 혁신 시너지를 높이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의 제도 참여 필요성을 강조했다.

협업포인트제는 조직 내부망인 온나라 이음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원이 다른 부서 또는 기관 직원에게 도움을 받으면 감사 메시지와 함께 일정 포인트(1회 10포인트)를 이전하는 제도로, 구에서는 지난 2019년 도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