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밭대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1-12 10:05:33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초청 강연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8일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초청 강연을 통해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한밭대학교 산학연협동관 비대면사업지원실에서 양방향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우승한 산학협력본부장, 박현규 운영지원실장, 이종원 사업지원부장, 산학협력중점교수 등 교직원 등이 함께 하였고, 직접 자리하지 못한 교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고경곤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대전 산업 및 사회 구조를 변화시키고 변혁하고자 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과학도시이자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의 대전을 과학이 일상이 되고 사회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도시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과학관광, 과학교육, 사회공헌 등의 계획과 포부를 밝히고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을 요청했다.

강연에 이어 한밭대학교 LINC+사업단이 추진하고 있는 창업,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의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에 있어 대학역량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고경곤 사장은 “대전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한밭대학교의 역량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향후 대전마케팅공사와 한밭대학교 간 다양하고 긴밀한 협력으로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한밭대학교는 산학협력 방법론인 ‘INC(Idea-Needs-Capability)’를 통해 지역이 고민하는 문제(Needs)를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대학이 보유한 역량(Capability)를 토대로 독특한 창의적 아이디어(Idea)를 만듦으로써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강연과 의견공유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인식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경곤 사장은 KT와 코카콜라 상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알피오플래닛 대표 등을 거쳐 지난 12월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으로 취임하여 향후 3년간 대전마케팅공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