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내삶을 바꾸는 지방자치를 이뤄내겠습니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1-15 14:47:5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1월 15일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장세용 구미시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참여하게 되었으며, 구미시의회는 지난해 11월 25일‘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수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여 중앙정부와 국회에 전달하였으며, 12월 9일 오랜 염원이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여 뜻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장세학 칠곡군의회 의장, 권재욱 구미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지목했다.

김재상 의장은“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시작 구미시의회의 새로운 도약은 시민과 함께 합니다"라고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에 대한 각오를 다졌으며,

구미시의회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맞추어, 지방의회의 정책능력을 제고하고,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진정한 주민자치, 자치분권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