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겨울철 가뭄 대책 마련.. 물 절약으로 극복해요!
전찬익 | 기사입력 2021-01-15 16:43:0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에서는 계속되는 겨울철 가뭄으로 인하여 분야별 대응상황과 용수공급대책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는 현재 포항지역의 상수원인 임하댐과 영천댐, 안계댐의 저수량이 전년대비 평균 –18.7%로 저조하지만, 현재까지 시내 지역의 급수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오천읍 일부 지역에 대한 급수를 하고 있는 갈평정수장의 수원인 진전지와 보조수원인 오어지의 경우, 지속되고 있는 겨울가뭄으로 저수량이 고갈될 수 있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포항시에서는 겨울철 가뭄대비 급수대책을 수립하고 공단정수장에서는 지난 11월부터 일일 1만 톤의 정수를 용산배수지로 보강하고, 오천읍 구정리 등 일부 지역에 대하여 기존 갈평정수장 수계를 유강정수장 수계로 전환하여 급수하는 등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다.

김남진 포항시 상수도과장은 “계속되는 겨울철 가뭄과 관련하여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대응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대책을 마련하여 가뭄으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와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도 “현재까지는 수돗물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으나 가뭄이 길어질 경우, 물 사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가정에서 절수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