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경제는 살리고 나눔은 키우는 ‘대덕e나눔’ 사용자 이벤트
선결제 나눔문화 확산 도모, 대덕e나눔 가맹점에서 5천원 결제 시 1만원 지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8 10:57: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나눔을 통해 살리고자 대덕e나눔 가맹점 사용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대덕e나눔 가맹점 점포 15곳에서 타인을 위한 상품 구매용 쿠폰을 지역화폐 대덕e로움으로 5천원 이상 결제할 경우, 추첨을 통해 매주 50명에게 1만원을 대덕e로움으로 지급하게 된다.

대덕e나눔은 주민 모두가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잘사는 행복대덕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그동안 대덕구 관내 커피숍·서점·꽃집·빵집 등 15곳을 가맹점으로 지정해 왔다. 지정된 점포에서 상품을 미리 결제해 친구·연인·가족 등 특정인이나 불특정인에게 그 상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나눔운동이다.

상품 구매는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야 하며, 결제를 하면 쿠폰을 지급받게 된다. 구매자는 그 쿠폰에 결제된 상품을 이용하길 바라는 특정인이나 불특정인을 기재하고, 결제된 상품과 전하고 싶은 말을 적어 지정점포에 마련된 게시판에 쿠폰을 부착하면 된다. 쿠폰을 받은 사람이나 적시된 사람은 누구나 그 쿠폰에 명시된 상품을 지정점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2월 7일까지 주 단위로 3주간 진행되며, 결제된 영수증과 대덕e나눔 쿠폰 사진을 대덕e로움 SNS(밴드,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구는 선결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대덕e나눔 가맹점을 올해 안에 100곳으로 확대해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나눔은 지역경제도 살리고 나눔문화도 키우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새로운 경제살리기 캠페인"이라며 “더불어 사는 정을 나눌 수 있는 대덕e나눔 사용자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