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직무교육’ 실시
20일~21일 이틀간 어린이집 원장 167명에게 아동학대 예방 등 직무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19 11:00: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 지역 어린이집원장 167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의 전문성을 강화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 됐다.

교육은 20일과 21일 이틀간 이뤄지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어린이집 역할 등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대해 교육이 이뤄질 계획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교육인원을 30명 내외로 조정해 5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최근 아동학대사건이 우리 구 관내에서 발생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어린이집 원장들이 조금 더 책임감을 갖고 보육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