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운수종사자 코로나19 사전검사 결과 “전원 음성”
안동시 택시, 버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1-24 15:38:29

[안동타임뉴스=남재선기자]최근 수도권에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됨에 따라 안동시는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운수종사자 전원에 대해 사전 일제검사를 완료했다.

이번 검사는 안동시 보건소 주관으로 시민운동장에 이동 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시내버스, 택시, 장애인 부름콜 기사 1,00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18일부터 1월 21일까지 4일간 검사를 한 결과 전원이 음성으로 나왔다.

검사를 받은 한 택시기사는 “최근 우리시 관내에 연이은 확진자 발생으로 시민들이 불안해서 택시나 버스를 이용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불안 해소를 위해 시에서 선제적으로 무료 검사를 해줘서 고맙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안동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운전기사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및 차량 방역물품 등을 신속히 지원하여 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안동시 교통행정과장은 “사전검사에 동참해준 대중교통 운수종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모두 음성으로 나온 만큼 개인위생과 차량 방역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