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드라이브 스루 체험키트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1-26 12:32: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3일부터 2주간 ‘별걸 다하는 방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면 비대면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의 코로나 블루(우울감) 극복을 돕기 위해 ‘집에서 즐기는 겨울방학, 이불 밖은 재밌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앞서 프로그램을 신청한 140팀의 청소년 가족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체험 키트를 수령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영상 콘텐츠를 보며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다. 이후에는 온라인에 활동사진과 소감문을 제출해야 한다.

만들기 활동은 마스크줄 만들기, 손 소독제 만들기, 무지개 방패연 만들기, 윷놀이로 구성됐으며, 드라이브 스루로 키트를 수령 받을 때 천안시 마스코트인 나랑이가 직접 키트를 전달하며 청소년과 가족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방학 중 집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키트 제공을 통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