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21년 숲길 정비사업 추진
충남대학교, 침례신학대학교에 치유의 숲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27 14:32: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민선7기 공약으로 내세운 ‘걸어서 10분 이내 산책로·등산로·치유의숲 조성’ 사업이 본격 궤도에 오른다.

유성구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산행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이 도심권에서도 편안하게 산책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숲길 정비사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지난해 한국과학기술원 내 어은동산 숲길 조성에 이어 올해는 약 4억 원의 예산을 들여 충남대학교와 침례신학대학교에 풍욕숲, 명상숲, 테라피 치유숲, 전망대 등 치유활동이 가능한 숲을 조성한다.

대전둘레산길 7개 노선에 대한 정비도 실시한다. 특히 국방과학연구소 경계울타리로 이동이 어려운 구간에 우회노선을 개설하고 구간마다 주민 편의를 위해 각종 이정표, 종합안내판을 정비한다.

이 외에도 광수사 주변, 고래들공원, 송림마을 주변, 성북동 산림욕장 인근 생활권 등산로에도 2억 8,500만 원을 투입해 노면 정비, 돌계단 설치, 먼지털이기 구비 등 주민 의견을 반영해 정비를 실시한다.

정용래 구청장은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도심 내 숲길을 거닐며 휴식하고 힐링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숲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휴양 문화정책도 적극 발굴해 새로운 여가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