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구미 유아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유아교육 현장의 방향을 제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1-28 17:47:5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월 28일(목)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1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 유아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였으며, 2021학년도 경북 및 구미유아교육의 방향과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개정누리과정 놀이운영 사례집 활용방법 연수로 유치원 현장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유치원 현장의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 편성을 지원하고, 개정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 및 내용에 충실한 단위유치원 교육과정이 수립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또한 코로나 19와 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유아 감염병 예방 ‧ 위기대응 메뉴얼을 활용하여 유치원 안전교육계획을 철저히 수립할 것을 강조했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맞벌이가정을 위한 긴급돌봄 운영 등 유치원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통하여 구미 유아교육이 미래로 나아가는 또 다른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2021 구미유아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각 유치원의 특색을 살리는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유아들이 놀이를 통하여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디딤돌을 조성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