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가연성 외벽 마감재 건축물 화재안전컨설팅 추진
가연성 외벽 마감재 건축물 화재안전컨설팅 추진
최성환 | 기사입력 2021-01-29 15:01:17
[전남타임뉴스 = 최성환]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장(소방경 황화연)은 29일 가연성 외벽 마감재 건축물에 대한 화재안전컨설팅을 추진하였다.

가연성 외벽 마감재 중의 하나인 드라이비트 공법은 미국의 ‘드라이비트(Drivit)’사(社) 가 처음으로 도입했다고 해서 붙은 이름으로 외벽과 내벽 사이에 단열재를 끼워넣는 일반적인 건축 방식과 달리 몰타르 등으로 마감한 단열재를 외벽으로 사용하는 공법이다.

단열 성능이 높은 데다, 시공이 용이해 경제성이 뛰어나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공법이다. 다만 외부에 단열재를 쓰다 보니 일반적인 건축방식보다 화재에 취약하다는 약점이 있다.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장은 울산 주상복합 건물 화재 사례 등을 통한 화재예방교육 실시하고, 비상통로 및 비상대피로 적정 관리 및 화재 시 대피 요령 지도 및 필로티 구조 외부 출입구 방화문 설치 및 보이는 소화기 설치 권고를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