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의 원활한 연계위해 의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복지관 업무협약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02 13:31:02

[의성타임뉴스=남재선기자]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27일, 지역복지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의성노인복지관(관장 휴담)·금성노인복지관·안계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성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휴담 의성노인복지관장, 김태완 금성노인복지관장, 김대규 안계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인복지관은 정서지원사업, 사회교육사업, 건강증진사업 등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ㆍ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복지관 간의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 단체ㆍ시설 간의 연계 협력으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황사흠 민간위원장은 “의성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쓰는 관내 복지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민들의 복합적인 복지욕구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