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AI기반 수어 민원안내시스템 ‘누리뷰’ 살펴보는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2-02 23:05: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이 2일 시청에 설치된 AI기반 수어 민원안내시스템 ‘누리뷰’를 살펴보고 있다.

‘누리뷰’는 대전시의 민원·시책 정보와 주요 지하철역 정보를 시·청각 장애인이 음성 또는 수어(手語)로 민원정보를 문의하면 음성 또는 3차원(3D) 수어영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단말기 화면을 직접 터치하는 방식도 가능하여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대전시는 시청 4곳과 지하철역 2곳(시청역, 대전역)에 ‘누리뷰’를 설치해 민원·여권·복지 정보, 지하철 역사·시설물 정보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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