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수도요금 고지서 한 장으로 통합하는 의성군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09 10:19:0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오는 3월 상하수도요금 고지분부터 기존에 당월분과 독촉분으로 각각 발행되던 상하수도요금 고지서를 한 장으로 통합해 발행한다.

군은 그동안 납부대상자에 따라 자동이체분과 당월분, 독촉분 등 3종의 고지서로 구분하여 월 평균 2만3천여 건의 고지서를 인쇄해 상하수도 요금을 부과해 왔으며, 요금 미납 등으로 인해 발행되는 독촉분이 1천8백여 건에 이른다.

기존 방식에서는 체납요금이 있는 수용가의 경우 당월분과 독촉분 2장 이상의 고지서로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간혹 부과된 고지서(독촉분 포함) 중 1장만 납부한 수용가에서 수도요금을 전부 납부한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이에 군은 당월분과 독촉분고지서의 통합으로 수용가들의 납부 혼선을 방지하는 등 불편사항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매년 2만1천여 건에 달하는 독촉분고지서를 따로 발행하지 않아 고지 업무 감소와 연간 130여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