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애향심으로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기탁
예천군, 미국 동부지역 예천향우회로부터 성금 5천 달러 기탁 받아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10 10:16:14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이 2월말 까지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10일 오전 10시 미국 동부지역 예천향우회(회장 이시화)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천 달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은 이시화 회장의 형인 이시진 전 회장이 직접 전달했으며 향우회는 매년 성금을 보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은풍중학교 학생들을 미국으로 초청해 미국 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는 제공하는 등 남다를 애향심을 보이고 있다.

이시진 전 회장은 “향우회 회원들이 먼 타국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며 십시일반 모은 따뜻한 마음이 군민들에게 닿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오랜 기간 동안 매년 성금을 보내주시는 미국 동부지역 예천향우회 이시화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남다른 고향 사랑으로 물심양면 지원해 주신만큼 최선을 다해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