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비대면 간부회의 진행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2-15 18:07:03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월 15일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하여 랜선으로 간부회의를 진행했다.

고령군은 지난해부터 간부회의 시에 온-나라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읍면장은 개별 사무실에서 비대면 보고회의를 진행하였으나, 이번 간부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을 요구하는 사회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감염예방을 위해 전 간부진이 참여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스마트 행정환경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회의는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대응방안 논의와 함께 군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 생활 안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곽용환 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변화에 필수적인 비대면·비접촉 업무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를 강조하고 “전 부서간 협업체계 강화와 군정목표에 대한 명확한 인식으로 군민 삶의 질 제고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고령군은 설을 앞둔 지난 2월 10일에도 ZOOM을 활용하여 랜선으로 직원들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맞이 새해 인사를 주고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