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3대문화권사업 등 상반기 현장방문
3대문화권, 대마특구, 스마트팜 현장 들러 개선사항 주문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18 10:08:4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의회는 지난 17일 안동시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김호석 의장 등 시의원들은 3대문화권 사업현장, 대마특구 사업현장, 노지 스마트팜 사업현장 등 3개소를 차례로 들러 해당사업 관리부서로부터 사업장별 시설현황과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추진상황을 살폈다.

3대문화권 사업 현장에선 운영비 적자가 예상된다는 지적과 함께 민간위탁 과정에서 절차를 투명하게 진행하고, 사업의 적자 폭을 줄일 수 있는 운영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들린 헴프특구에선 대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홍보 전략을 다각적으로 고민해 달라 주문했고, 스마트팜 조성 현장에선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과수농가와 인근 일반농가와의 마찰이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다.

김 의장은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안동시 현안사업들이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정책추진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는 제도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