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쓰레기 배출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
불법으로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하여 교통사고 발생 위험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2-18 21:42:1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쓰레기 배출방법을 지키지 않고 버려지는 불법 쓰레기가 도로에 흩날려 교통사고 위험이 발생하는 등 피해를 주고 있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고 있다.

20세대 이하 주택 및 상가 등 에서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한 일반쓰레기는 종량제봉투에 넣어서 쓰레기가 넘치지 않도록 묶어야 하며, 재활용품은 내용물을 비우고 세척하여 투명한 비닐봉투(대형마트 등 에서 개별구입)에 담아서 묶어야 한다.

또한 비닐봉투에 담기 어려운 일반쓰레기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스티커를 발급 후 붙혀서 내놓아야 하며, 박스 등 과 같이 비닐봉투에 담기 어려움 재활용품은 일정량 모아서 끈으로 묶어 배출하여야 한다.

쓰레기 배출장소의 경우, 일부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장소를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쓰레기 발생된 장소(내 집, 내 점포 등) 바로 앞에 배출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쓰레기 배출방법의 경우, 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김천시 자원순환과(054-420-6776)에 문의 가능하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준수하여 수거 시간에 쓰레기가 원활하게 수거되어 교통사고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