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새해 첫 전체의원 간담회 개최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에 따른 자체교육 등 협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2-22 15:53: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김연수)는 22일 의회에서 의정발전을 위한 전체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연수 의장 주재 하에 중구의회 위원회별․의회사무국 담당별로 주요 현안을 선정하여 의원 간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개정된 법의 주요내용 연찬과 이를 통해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구현과 지방자치 자율성 강화를 목표로 하는 의원 자체교육을 3월 3일부터 4일까지 실시하기로 결정하였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전시의 (구)충남도청 우체국, 선관위, 무기고 공사는 중구청장의 허가를 요하는 사항임에도 무허가 불법 공사를 강행하고 청사 내 향나무를 훼손한 대전시를 규탄하는 성명 발표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였으며, 2월 24일 오후 2시 (구)충남도청사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기로 했다.

또한, 공무국외출장 예산 7,200만원을 코로나19 극복에 활용하기 위해 전액 반납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제1회 추가경정예산편성시 반영할 예정이다.

김연수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께 활력을 주는 의정활동을 위해 내년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개정안의 취지를 살려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조기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의원 자체교육을 시작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