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고령타임뉴스=박성환] 곽용환 고령군수는 2월 25일 탈(脫)플라스틱 실천 확산을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시작한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말아야 할 행동 한가지와 실천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승율 청도군수의 지목을 받은 곽용한 군수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말고! 투명페트병 따로 분리배출하고!’ 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했다.
그 동안 고령군은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하여, 고령군 공공기관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계획을 수립하여 ▲부서 내 개인 컵 및 텀블러 사용 ▲민원인 방문 시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 ▲우산 빗물 제거기 설치 등으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없는 고령군을 만들고자 선도적 실천을 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일회용품이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회용 제품을 사용하고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 해달라"고 공공기관 및 군민들에게 요청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다음 주자로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 문준희 합천군수, 서창우 농협 고령군지부장을 지목하며 캠페인을 이어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