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 도청에 친환경 전동차 기증
- 도 방문객 편의제공 및 효율적인 청사 운영을 위해 1,500만원 상당 기증 -
이태우 | 기사입력 2021-02-25 15:26:37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는 25일 도청 접견실에서 경북해외자문위원(천승록-중국 북경, 이원준-중국 강소성) 및 배선봉 ㈜SMI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전동차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은 해외자문위원으로 다년간 활동해 온 천승록(중국 북경), 이원준(중국 강소성), 김규환(일본 동경) 위원이 도를 방문하는 내방객의 편의 제공과 효율적인 청사관리를 위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기증 받은 친환경 전동차는 경북 왜관 소재 제조사인 ㈜SMI가 생산 한 제품으로 대구·경북지역 60여개 업체가 생산한 부품으로 만들어졌으며, 내구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해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가격이 기존 일본 제품의 80% 수준으로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를 받고 있다.

한편, 전동차에 탑재된 태블릿 PC를 비롯한 프로그램 일체는 (주)SMI에서 경북도청에 기증하였다.

경상북도해외자문위원은 현재 44개국 101명이 위촉되어 세계 각국에서 도내농산물 수출지원, 경북도 해외 방문단 지원을 비롯 경상북도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19 경기침체로 모두가 힘든 시기 임에도 도청을 방문하는 내방객을 비롯하여 모든 직원의 편의를 생각 해 주는 세심함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