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자발적으로 구성한 시정연구동아리를 본격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21-02-26 12:09:5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시정발전, 업무개선 등 자율적 학습ㆍ연구를 위해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시정연구동아리를 본격 운영한다.

시는 사전 자율 신청을 받아 9개 동아리를 구성하고 지난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9년 차를 맞는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는 총 9개 동아리, 70명의 공무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앞으로의 동아리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효율적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앞으로 ▲복지 ▲환경 ▲혁신 ▲조직문화 개선 등 분야별 자유 주제를 선정하고, 9개월간 학습ㆍ토론, 벤치마킹 등을 통해 창의적인 시책을 발굴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정연구동아리는 직렬•직급 등에 상관없이 동아리를 조직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아이디어 발굴 등을 통해 학습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데 조력하고 있다.

지난해 최우수 동아리 ‘곳간지기’는 연구한 「유해화학물질 취급량에 대한 지역자원시설세 과세 제안」을 해당부서와 연계해 입법타당성 검토 및 법률개정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시는 연말 연구 성과 발표를 통해 성과물을 공유하고 우수 제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 고" 말했다.

[서산시민센터 회의장에서 열린 시정연구동아리 간담회 장면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